본문 바로가기
곤충 - 벌목

먹이 사냥 하는 털왕개미

by 아야해 2010. 10. 16.

 

 

 

털왕개미

 

 왕개미일종

 

학 명 : Camponotus nipponesis Santschi

 

 

개미가 먹이 사냥 하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컷수가 조금 많아요(한 3분정도 생과 사의 씨름을 하더라구요).

 

 

먹이감은 극동등에잎벌 같고....

개미는 털왕개미로 동정을 하였습니다.

 

 

 

 .

.

.

.

.

개미가 입으로 물려고 하네요,

 .

.

.

.

.

앞 발로 디디고 등을 물고 있네요.

'

'

'

'

'

 .

.

.

.

.

너무 빨리 움직여서 핀이 힘들었습니다.

벌은 날개를 퍼덕이며 날아 가려고 애를 써 보지만 잘 안되나 봅니다.

쪼그마한 개미가 힘이 엄청 나네요.

 '

'

'

'

'

나뭇잎가 까지가 도망 갈뻔 했는데..

 '

'

'

'

'

등을 공격해 날개를 못펴게 장악 했네요.

 '

'

'

'

'

한쪽 발로 누르고 입으로는 물고 정말 치열하게 공격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

'

'

'

 '

'

'

'

'

이제는 머리 부분을 공격 합니다.

 '

'

'

'

.

 '

'

'

'

'

 '

'

'

'

'

필사의 날개짓을 해보네요..

 '

'

'

'

'

다시 등쪽으로 올라타서 공격 합니다.

 '

'

'

'

'

 '

'

'

'

'

 

 

mymicinae님이 털왕개미 동정을 해주셨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곤충 - 벌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름 못찾은 맵시벌  (0) 2010.11.11
이름 못찾은 벌  (0) 2010.10.23
거지덩굴위의 뱀허물쌍살벌  (0) 2010.10.14
당귀꽃에서 식사중인 애호리병벌  (0) 2010.10.13
배초향에서의 루리알락꽃벌  (0) 2010.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