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 - 도요목

순천만 댕기물떼새

by 아야해 2011. 3. 15.

 

 

 

댕기물떼새

 

도요목 물떼새과

학 명 : Vanellus vanellus Northern Lapwing

 

몸길이 32㎝.

머리에 5~7㎝의 긴 장식깃이 있다.

여름깃은 등쪽이 검은색이고 초록색의 금속광택이 나며 어깨깃의 끝 부분은 보라색을 띠고 있다.

겨울깃은 멱이 흰색이고 뿔털이 짧다.

 

 

- 순천만에서 만난 댕기물떼새 -

 

 '

'

'

작년에 만난 넘 같은 자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열심히 지렁이를 잡았네요.

지렁이를 잡으면 물고 쭉 잡아 다니죠.

 '

'

'

쭉 잡아 다니면 지렁이는 안나오려고 버티고 있네요.

 '

'

'

드디어 지렁이를 갯벌에서 빼내었네요.

 '

'

'

갯벌 구멍을 들여다 보다가 잽싸게 지렁이를 잡아요.

기술이 정말 대단 하죠.

 '

'

'

'

 '

'

'

댕기물떼새 뒤태가 멋지죠.

이넘들 빛의 방향에 따라 색이 바뀌어 보이네요.

 '

'

'

'

.

.

.

.

 '

'

'

갯벌에 발이 빠져 엉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