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 - 참새목

우리나라 대표텃새 참새사랑 이야기

by 아야해 2016. 6. 8.

 

 

 

참새 사랑

 

가장 큰무리를 이루는 조류의 한목.

참새목은 5,100여 종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참새목 외의 조류는 모두 3,500여 종이다.

 

우리나라 사람들과 가장 가깝게 살고 있는 대표적인 텃새 이다.

 

 

참새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 보았습니다.

참새의 짝짓기는 3회 시도 했는데 사랑이 잘 이루어졌는지 모르겠네요.ㅎㅎ

 

'

'

'

참새의 사랑 시작은 수컷이 암컷 머리부분 깃털을 물고 시작이 됩니다.

 

'

'

'

수컷이 너무 서둘렀나 봅니다. 암컷은 아무 반응이 없네요.

 

'

'

'

수컷이 암컷에게 니내 사랑 않하나 ? 하는 모습 같아요.

 

'

'

'

사랑을 재차 시도 하는 순간 입니다.

암컷이 아직 꼬리 부분을 들지 않고 있네요..

 

'

'

'

'

'

'

'

암컷이 아직 사랑할 생각이 없는 것 같아요.

 

'

'

'

암컷이 수컷을 물끄러미 쳐다 보며 묘한 표정을 보이네요.

 

'

'

'

수컷이 암컷에게 애정 표시를 다시 하네요.

 

'

'

'

드디어 암컷이 사랑을 허락 하고 

표시로 꼬리를 살짝 들기 시작 한 것 같습니다.

 

'

'

'

와 ~ 암컷이 드디어 허락을 한 것 같습니다.

드디어 꼬리를 올렸네요.

 

'

'

'

3차 시도의 사랑 하는 모습 입니다.

'

'

'

수컷이 애정표시를 아주 열정적 힘차게 하는 것 같아요.

 

'

'

'

'

'

'

'

'

'

'

'

드디어 수컷이 의기 양양한 모습으로 암컷에게 폼을 잡네요.

자기야 사랑해 니는 내가 지켜줄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