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여행,역사기행

국립공원 여수 오동도

by 아야해 2016. 4. 28.

 

 

 

오동도(五桐島)

 

여수시 동쪽에 위치한 신항부두에서 1km 거리에 있으며

멀리서 보면 지형의 생갬새가 오동잎처럼 보이고.

옛날에는 오동나무가 많이 있어 오동도라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동도 음악분수에 무지개가 살프시 예쁘게 떳네요.

 

'

'

'

오동도에서 바라 본 전망대 풍경

 

'

'

'

'

'

'

'

바람골 내려 가는길..

 

'

'

'

조릿대가 아니고 조릿대 일종인 이대가 턴널을 만들었네요....

 

'

'

'

오동도 등대와 아주 작은 빨간 달팽이가 천천히라는 느낌을 주네요.

 

'

'

'

"약무호남 시무국가"

곡창지대인 호남이 없으면(잃으면) 나라 존망도 위태로뤄와진다.

- 이순신 장군의 명언 -

 

거북선과 판옥선의 모형 입니다.

 

'

'

'

물개바위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보이네요.

 

'

'

'

'

'

'

'

음악분수가 노래에 따라 다르게 힘차게 솟아 오르드라구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