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기한 자연의 세계

노랑배거위벌레 집짓기

by 아야해 2010. 6. 30.

 

 

노랑배거위벌레 집짓기

 

 

 

노랑배거위벌레가 집을 짓는 곳은 아카시아잎 입니다.

 

목이 긴녀석이 수컷 입니다.

 .

.

.

.

.

부부가 협력을해서 집짓기 시작을 합니다.

 

잎 줄기 부분만 남기고 정확하게 자르네요.

 .

.

.

.

.

수컷은 어디로 가버리고..

 .

.

.

.

.

 

 .

.

.

.

.

수컷은 뒤쪽에서 작업을 합니다.

 .

.

.

.

.

잎을 거의다 짤랐네요.

.

.

.

.

.

(중간 생략)

 

  잘라진 잎을 정말 멋지게 말고 있어요. 

 .

.

.

.

.

5mm 정도로 작은 넘이 힘이 장사 입니다.

입으로 물고 당기고 신기하게 잎을 접고 말아요

 .

.

.

.

.

 .

.

.

.

.

물어 당기고 있는 모습

 .

.

.

.

.

수컷은 없고 암컷 혼자 작업을 하네요.

 .

.

.

.

.

 .

.

.

.

.

다시 앞쪽으로 가서 물어 당깁니다.

한참 땡겨서 같다 붙이네요.

 

 .

.

.

.

.

힘껏 땡겨서 차근차근 붙이네요.

정말 입 힘이 세요.

 .

.

.

.

.

(중간 생략)

이넘들이 만들어 놓은 완성된 집 입니다.

집 안에서는 예쁜 아가들이 자라겠죠.

 

 

 

 집짓는 공사가 너무 오래 걸려서 중간 생략 사진을 못 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