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가볼만 한 곳

부산 마추피추의 작품 구경하기

by 아야해 2010. 12. 4.

 

 

 

부산 마추피추의 작품 구경 하기..

-셋째-

 

작품을 다 담지를 못했습니다.

스모그 없는날 다시 한번 가봐야 할 것 같아요.

 

 

 

 사랑 그리고 새

-전영진-

 

누구나 새처럼 날고 싶겠죠 그래서 아마도 작가는 이렇게 표현 했나 봅나다.


 '

'

안녕 하세요.

감천 문화마을 찾아 주셔서 감사 합니다.


 '

'

이 집 지붕에는 많은 새가 날아와 앉았네요.

저 마다의 표정이 다 다릅니다.


 '

'

길 옆에도 날아와 앉았는데..


 '

'

사진 갤러리

-김홍희-

아름다운 골목 등 담기위해 전국에서 많은 사진가들이 찾아 오는 곳 이랍니다.

내부에는 방문객들이 담은 문화마을의 사진들이 전시 되어 있어요.

 

나무

-김상호-

많은 마을의 구성원들을 나무의 잎으로 표현해 성장 발전을 바라는 소망을 담았다고 합나다.


'

'

   희망의 나무  

-최장락-

 

작품을 찾기 위한 동선을 화살로 표시 하였네요.

마을의 중간 지점에 포토존을 만들었어요.

헌데 화살 표시는 계속 가면 희망의 집 까지 갑니다.


 '

'

'

 '

'

빛의 집

-노주련-

 

안방의 모습 밖에 못 담았습니다.

이 작품은 안방의 탄생을 표현 했다고 합나다.


'

'

영원

-김정주-

 

감사 하는 마음으로 버려진 물건들을 소재로 작품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작업은 주민들과함께 버려진것을 이용한 리싸이클링 아트 라고 하네요.

주민이 함께 참여 했다고 합니다.

 

음료수 병뚜겅도 보이고,캔 따개도 보이고,버려진 사진도 보이고,버려진 건전지도 보이고,... 


 '

'

조명도 자연광으로 정말 멋진 전시장의 모습입니다.


 '

'

평화의 집

-정화욱-

 

감천 2동은 한국전쟁으로 인해 조성된 마을입니다.

 

그래서 민족의 평화와 인류 공영을 담았다고 합니다.


평화의집 벽에 걸려있는 그림 입니다.


 '

'

벽에 전시된 그림의 밥그릇은 무엇을 나타내고자 했을까요???

 

제방을 오시는 분들도 새까만 바탕에 흰 이 밥그릇(아니면 다완)의 표현을 댓글로 남겨 주시면

하는 숙제를 드리고 싶습니다.

 

살기 위해서 먹을수 있는 밥을 담기 위한 것이려나. 아니면 밥좀 주소 하던 시절의 이야기 이려나??


 '

'

이 공간은 방문객이 글을 써서 붙이는 공간으로서  평화의 메시지를 남기는 작품 코너 입니다.


 

 '

'

향수

-박은생-

 

정지영의 시 향수를 시각화하여 형상화 하였다고 합니다.

작품에 반사되는 형태의 변화는 시간에 따라 변하는 주위 환경의 변화를 담아 내내고 있다고 합니다.


 '

'

북카페-흔적

-박경석-

 

이 작품 외부는 못 담았어요.

건물의 전체 모습은 하얀 컵에 빨간 손잡이가 있는 형상입니다.

누구나 찾아와 읽고 쉬어 갈 수있는 곳으로 대여는 안된다고 합니다.

아랫층은 어린애들이 놀 수있는 공간 입니다.


 '

'

무지개가 피어나는 마을

-문병탁-

 

자라 나는 무지개의 이미지로 아름다운 꿈이 현실화 되는 것을 형상화 하였다고 합니다.

 

문화 마을 작품을 반정도 밖에 못 담아서 다음을 기약 해야겠습니다.